5/19부터 달라진 소상공인 택배/배달비 지원금 총정리!

 


 경영 부담이 커진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가 최대 30만원의 배달·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했는데요. 5/19부터는 지급 대상을 확대해서 추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. 


이 글에서는 달라진 소상공인 택배/배달비 지원금의 달라진 점부터 신청기간, 대상까지 정리해드릴게요!


신청 기간

2025년 5월 19일(월)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


지원 대상

: 기존 연 매출 1억 400만 원 미만 → 연 매출 3억 원 이하로 확대! 더 많은 소상공인이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


  • 2023년 또는 2024년 부가가치세 신고 매출액 기준(개업 후 월평균 매출 × 12개월로 연환산 가능)
  • 2024년 1월~2025년 12월 사이 배달·택배 실적이 있는 사업자
  • 2024년 12월 31일 이전에 개업한, 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


전 업종 신청 가능합니다.

❗️단, 배달·택배가 주업인 업종이나 정책자금 제외 업종은 지원 불가 또한 한 명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해도 1곳만 신청 가능






신청방법

*온라인 신청이 원칙입니다.

❗️다만,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분은 소상공인 지역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.




Q1.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 중인데, 모두 지원받을 수 있나요?

A1.한 개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에도 하나의 사업체에만 지원됩니다.
예: A, B, C 세 개의 사업체 중 매출액과 업종 제한 등 본 사업의 지원 요건에 적합한 1곳에 한하여 신청 가능합니다.


Q2. 법인 면세사업자입니다. 연 매출액 기준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
A2.확인 방법:

법인 면세사업자의 경우, 표준재무제표증명 상 매출액을 확인하며, 확인지급 신청 시 별도로 표준재무제표증명을 직접 제출하셔야 합니다.


Q3. 사업자등록증상의 상호명과 증빙서류의 상호명이 다릅니다. 확인지급 신청 시 증빙이 가능한가요?

A3.가능 여부: 신청자의 사업자번호, 업체명, 대표자명, 연락처, 사업장주소 중 하나라도 일치하면 증빙이 가능합니다.


Q4. 도보로 직접배달을 하고 있습니다. 직접배달 기반(수단) 증빙은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요?

A4.증빙자료 예시:

이동식 카드결제단말기 구매영수증 / 배달이 명시된 전단지 / 영업간판 등 배달 실적(건수)과 함께 증빙되어야 지급됩니다.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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